본문 바로가기

엄마의 웃음과 눈물 스토리

출산후 필라테스 한달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돌한 캥거루의 출산후 몸매가꾸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해요. 출산전 지인들이 약 6개월이면 몸무게가 돌아온다고 종종 말했었어요. 하지만 제가 출산후 몸무게가 다 돌아올 만큼 힘들지는 않았는지 출산전 3키로가 계속 남아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혼후 3키로가 쪘었으니 평소 몸무게에 비하면 현재 6키로가 찐 것이지요.

아가를 키우면서도 나의 존재만 오롯이 생각할 시간이 필요했고 나를 위한 무엇인가를 하고 있다는 생각도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큰 마음먹고 일대일 필라테스를 시작했어요.

필라테스를 시작해보니 이건 운동과외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0분동안 선생님이 나 하나만을 봐주시며 프로그램을 진행 해주셨으니까요. 당돌한 캥거루는 출산전 요가 발레 마루필라테스등 다양한 운동을 꾸준히 해보았어요.  모두 좋았지만 그룹으로 수업을 받다보니 운동자세를 정확히 교정받기는 힘들었었습니다. 눈에 띄게 틀릴때만 보통 지적해  주시니까요. 반면 필라테스를 일대일로 수업받다보니 자세 호흡 진도과정 모두 저 한사람을 위하여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필라테스의 단점은 고가라는 점이에요. 저같은 아가엄마가 지출하기에는 큰 결심이 필요하죠. 그래서 시작한 만큼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게 열심히 하기로 다짐했습니다.

1. 규칙적으로 운동을 가고 최대한 집중했어요.
2. 과식을 하지 않도록 노력했어요.

운동을 시작하면서 빼먹지 않고 늦지 않게 가려고 노력했어요. 아가를 키우다보니 많은 변수가 있었지만 가족의 도움을 받고 스스로 노력해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갔습니다.

하지만 식단조절이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많이 줄였지만 수유를 하는 상태인지라 수유로 커진 뱃고래가 쉽사리 줄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예전에는 밥한공기면 배가 불렀다면 지금은 두세숟가락을 꼭 더먹는 것이지요. 그래서 식단은 운동다니면서 그대로 였어요.

그렇게 한달이 흘렀습니다. 몸무게는 동일했어요. 그래도 조금더  정확히 체크해 보고자 인바디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이 늘고 체지방량이 줄어들었어요. 아주 작은 변화율이지만 방향성이 더 중요하니까요.


출산후 필라테스 한달경과. 눈에 띄게는 아니어도 스스로 노력하고 있다는것 그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다음달에는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 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