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는 아이템빨

잠원 호두필라테스 장단점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원동에 위치한 호두필라테스 후기를 적어 보려해요. 당돌한 캥거루는 약 20번 일대일수업을 들었어요. 

잠원동에 위치한 호두 필라테스는 반포역에서 걸어서 약 10분정도 거리에 있는 파스텔상가 2층에 있어요.

원가격에서 지인추천할인, 인스타 글쓰기, 해피아워 등을 통해서 최대 25프로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원장선생님과 일반선생님의 수업료에는 차이가 있어요.

센터에 들어가면 송승헌, 이병헌, 소지섭 등 많은 연예인이 원장님과 찍은 사진이 걸려있어요. 연예인들도 많이 이곳에서 운동 했었나봐요. 당돌한 캥거루는 연예인과 마주치지는 못했지만 센터가 만들어졌을 초기에 연예인들이 이곳에서 운동했다고 하네요.

홀에 기구가 약 3세트 정도 배치되어 있고 1대1 룸은 2개가 있어요. 러닝머신 기계와 싸이클 기계가 각각 하나씩 있어요. 운동전에 일찍와서 준비운동을 하기 위한용 이라고 해요. 게으른 당돌한 캥거루는 한번도 안해봤지만..이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처음 운동을 시작하면 인바디검사를 해요. 역시 인바디 검사를 하면 열심히 운동을 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기더라구요! 인바디 검사후 이메일로 결과를 전송해 줍니다. 

그럼 장단점을 위주로 적어 볼께요.

장점
1. 전체적으로 시설이 깨끗해요. 파스텔 건물자체가 워낙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이용함에 불편이 없어요. 특히나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어요.
2. 샤워실이 여성의 경우 부스가 두개 마련되어 있어서 원할 경우 샤워도 가능해요. 샴푸와 바디워시, 헤어드라이어가 비치 되어 있어요. 머리 고무줄도 비치되어 있어 깜빡하고 안가져왔을때 머리를 묶고 운동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3. 운동복도 준비되어 있어 가져오지 못한경우 빌려 입을 수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회원들이 자신의 운동복을 입고 운동하고 있어요.
4. 선생님이 성의있게 수업을 진행하는 편 이에요. 오전반 선생님과 오후반 선생님으로 나뉘어 있어요. 토요일은 격주로 출근 하시더라고요.

5.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예약의 변경 또는 취소는 하루 전날까지 가능하고 그 이후 변경 또는 취소는 수업을 한것으로 차감되어요. 하루전까지 확정하면 되어서 스케줄을 맞추는데 어려움은 크게 없었어요.


단점
1. 일대일 수업부스 두개가 붙어 있는데 방음이 전혀 되지 않아요. 옆 부스에서 큰 목소리로 운동하면 집중이 흐트러지기 쉬워요.
2. 보통 동 시간에 약 3명까지 선생님과 학생이 일대일로 수업해요. 하지만 베럴이란 기구가 한개밖에 없어서 한 학생이 사용하면 동시에 다른 학생들은 사용할 수 없어요.
3. 기본 수업시간은 50분에요. 이 부분에서 좀 예민한게, 선생님의 앞 수업 스케줄등에 따라 늦게 시작한 경우 50분을 수업하지만 학생이 늦게와서 늦게 시작하면 빨리 끝나요. 워낙 수업 한 회당 가격이 고가이다보니 수업 시작시간은 서로 철저히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되더라고요.
4. 메디컬 필라테스를 표방하고 있는데 의료적인 도움을 받아 보지는 못했어요.

운동을 하면서 건강해지는 느낌은 확실히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필라테스를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