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는 아이템빨

아가욕조 마더스로렐라이 장단점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욕조 후기를 공유하려고 해요. 당돌한 캥거루가 사용하고 있는 아기욕조는 마더스로렐라이 욕조입니다.

신생아때는 아가가 작기때문에 작은 아기욕조를 마련하는게 보통이지요. 당돌한 캥거루도 신생아가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욕조통을 사용했었어요. 그렇다가 약 3개월이 지나면서부터 욕조통이 비좁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아가가 목욕을 하면서 좁아서 발차기 하기를 어려워 하는것이  느껴졌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큰 크기의 욕조인 마더스로렐라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당돌한 캥거루는 샴푸바디나 등받이는 사용하지 않고 대신 아가 아빠랑 함께 목욕을 시키고 있어요. 아가 아빠가 아가를 잡아주고 당돌한 캥거루가 아가를 씻기지요.

약 4개월 넘게 사용한 마더스로렐라이 아기욕조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아요.

장점
1. 접이식이라 보관이 편해요.
처음에는 이 욕조의 크기가 커서 좀 놀랬어요. 이것을 목욕탕에 놓으면 공간이 비좁겠다 싶었어요. 하지만 접이식 이다보니 벽에 기대어 놓으면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더라구요. 신생아가 들어갈만한 크기의 통과 비교하면 아래와 같아요.

2. 물빼는 구멍이 있어 욕조를 뒤집어 물을  빼지 않아도 되요.
목욕후 욕조에 물이 담긴채로 통을 뒤집어 물을 빼려하면 무겁라고요. 하지만 이 욕조는 바닥에 있는 구멍이 있어 물을 다 뺀후 욕조를 씻을 수 있어 편해요.

3. 크기가 커서 아가가 클때까지 장기간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크기가 충분해서 아가에게 샤워기로 목욕을 시킬 때까지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되요.

4. 샤워기 고정대에 샤워기가 고정되요.
당돌한 캥거루는 물속에 샤워기 자체가 들어가는게 조금은 찝찝 하더라고요. 샤워기에 때가 있을 수도 있고 코팅이 벗겨져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요. 그래서 마더스로렐라이 아가욕조의 홈에 샤워기를 고정시켜 물을 받는것이 더 위생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점
1. 물이 많이 들어가요.
크기가 커서 인지 물이 많이 들어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욕조다리를 제대로 안접으면 가끔 다리가 펴지기도 해요.
가끔은 나중에 접혀져있던 다리가 펴져있기도 하더라고요. 아마 제가 정확히 접어두지 않은 탓 이겠지요.

3.물곰팡 생겨요.
(일년 후 업데이트) 욕조를 항상 건조하게 유지하지 못한 탓인지 시간이 지나자 고무에 물곰팡이가 생겼어요. 솔로 문질러도 잘 지워지지 않아요.


당장은 그냥 사용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욕조를 새로 장만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당돌한 캥거루가 느끼기에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욕조입니다. 아가도 욕조가 편안한지 목욕을 참 좋아해요. 아가에게 즐거운 목욕시간을 선사하는 마더스로렐라이와 함께 앞으로도 행복한 시간 만들고 싶어요.